2단계 : 청지기 아카데미 (10주)

청지기 아카데미란?

원래 크라운 사역팀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성경 말씀을 개인/가족의 재정적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그룹 성경 공부인 ‘성경적 재정교실’을 인도했습니다. 우리 교회의 박종식 장로님께서 2000년경에 크라운 재정교실을 시작하셔서 미국과 한국에서 이 사역을 펼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셨습니다. 미국에서 시작된 Crown Financial Ministry의 미국내 한어권 사역팀으로 시작되었고 한국에도 지부를 만들어 활발하게 활동하였습니다. 베델한인교회는 2004-2005년 기간 동안 셀 교회 전체가 “크라운 재정교육”을 교재로 성경적 재정공부를 마쳤습니다.

몇년전에 한국 크라운 재정사역(Crown Korea)이 한국 청지기 아카데미(Korea Stewardship Academy – http://www.koreasa.org/)로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올해부터 저희도 명칭을 청지기 아카데미(Stewardship Academy)로 바꾸고 한국 청지기 아카데미와 합력하여 Crown(http://www.crown.org/)뿐만 아니라 Compass(https://compass1.org/) 등에서 나온 교재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청지기 재정교실, 청지기 경영교실, 청지기 일터교실, 등 다양한 클래스를 준비중입니다. 타교회 교인들을 위한 온라인과정도 연구중입니다.

교육과정

양육반 등록 부스에서 같이 등록을 받으며 참가비는 없습니다. 현재 운영하는 과정은 청지기 재정교실이고 개인의 재정을 성경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시간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9시30분이고 봄학기와 가을학기 두번 개강하며 기간은 10주입니다. 장소는 비전센터 2층 교실입니다. 경험이 많고 준비된 인도자들이 10명이내의 소그룹으로 인도하십니다. 교재는 베델서점에 판매하고 있고 “크라운 성경적 재정교육”(빨간색)입니다.

참가 대상

양육반과 더불어 2단계 필수과정입니다.양육반을 이미 다른 교회에서 수료하셨거나 인도하신 분들은 제자반에 들어가시기 전에 청지기 재정교실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훈련 내용

하나님의 역할과 나의 역할, 부채, 조언, 정직, 드리기, 일, 저축과 투자, 관점의 전환, 영생등의 주제를 가지고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경적 재정원리를 배우고 실천하게 됩니다.

훈련 결과

많은 교회에서 이 과정을 마친 사람들로부터 조사한 결과, 지난 3년 동안 평균 2만불의 빚을 갚고 만불의 저축을 했다고 합니다. Orlando Florida의 제일장로교회의 조사에 의하면, 공부를 택하기 전에는 4.19%의 수입을 헌금하였는데, 공부한 후 8.19%의 수입을 헌금하게 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영적인 면에서도 기도생활이 71%, 성경공부 56%, 그리고 봉사시간도 64% 증가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교회성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