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안내

베델교회는 Southern California의 Orange county (오랜지 카운티) 남단에 있는 아름답고 기후 좋은 계획도시 Irvine(얼바인)에 1976년 창립되어 올해로 42주년을 맞이하는 C&MA 교단소속 교회입니다.

24년간 베델의 성도와 함께 했던 3대 목회자 손인식 목사님을 뒤이어 2014년 1월부터 부임하신 4대 담임목사 김한요 목사님과 함께 성령이 부어주시는 풍부한 강해설교 말씀 선포, 그리고 이민 교회에 적용되는 새 감각의 목회 스타일로 다시 한번 신앙의 끈을 묶고 새로운 소명 의식으로 교회 성장을 이끌어 나가고 계십니다.

교회비전 (임팩트 IMPACT)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상(이웃, 사회)을 변화시켜 예수님의 제자삼는 교회 (I.M.P.A.C.T)

I = Imaginative ministry (창의적 사역)
M = Making disciples (제자 양육)
P = Passionate worship (열정적 예배)
A = Acting for the Gospel (복음의 실천)
C = Community outreach (이웃을 섬김)
T = Training missionaries or Transforming the world (선교사 양성 또는 세상을 변화시킴)

베델이 지역사회와 세계선교(글로컬한 Glocal) 임팩트(IMPACT)를 위해 건강한 교회를 지향하며

1. 베델성도들을 일당백의 훈련된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하기 위해 베델제자훈련을 커리큘럼화 하고, 체계적 훈련을 통해 셀목자를 배출하여 셀사역을 활성화 한다.

2. 베델의 선교를 단순히 필요(need)에만 반응하는 수동성에서, 능동적 선교로 개선하되 다음과 같은 전략을 갖는다.

2-1) 지교회들과 함께 하는 협력 선교를 이끌며,
2-2) 평신도 선교시대에 걸맞게 평신도의 지원을 활성화하여 (ex. BAM) 선교지와 접목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간다.

3. 베델의 선한 영향력을 3대, 4대에 계속 이어가도록 베델(English Speaking Church)를 체계있게 지원하되,

3-1) 다민족을 아우르는 사역이 되도록 리더십과 재정 및 사역의 독립성을 키워나가며,
3-2) KM과 EM의 사역의 독립성을 보장하되 하나의 교회학교를 세워 서로 협력하며,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베델이 되도록 다리역할을 감당한다.

C&MA 교단

베델교회는 기독교연합선교회 (C&MA)교단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The Christian and Missionary Alliance (C&MA)는 미국 내에서 건실하게 성장하고 있는 순수한 복음주의 교단 중의 하나입니다.

첫째, C&MA는 선교에 모든 정열을 쏟는 교단입니다.
C&MA는 선교로 출범했으며 창시자인 심슨(A.B.Simpson)목사 자신도 선교사로 해외에 나가려 했던 분이고 선교사를 훈련시켜 보내는 것을 사역의 큰 목적 중 하나로 삼은 교단입니다.

둘째, C&MA는 예수그리스도를 통한 체험적 신앙을 중시하는 교단입니다.
구원된 그리스도인들이 성령의 도우심으로 성결한 삶을 살며 영적으로, 육신적으로 신유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삶의 현장에서 경험하도록 가르치며 재림의 주가 속히 오시도록 세계복음화 성취를 향하여 기도하는 것이 대 계명인 교단입니다.

1897년에Dr. Albert Benjamin Simpson에 의해 Christian AllianceInternational Missionary Alliance가 합해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초기에는 교단이 아니고 해외에 나가있는 선교사들을 돕고 연합하기 위한 모음으로 시작되다가 1900년도에 들어서 교단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미주에 2천여의 C&MA교회가 있고 전 세계적으로 54개국에 2백만명이 넘는 멤버쉽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총회 산하에 한인교회는 61개 교회가 미전역에 산재해 있습니다.

C&MA Logo 설명

Logomrk_wrdmrk hrz color

Print

십자가 : 그리스도는 우리의 구원자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행 4:12)

Print

놋잔 : 그리스도는 우리의 성화자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벧후1:3)

Print

물주전자 : 그리스도는 우리의 치료자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약 5:15)

Print

왕관 : 그리스도는 다시 오실 왕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그니라 인자가 권능자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시니” (막 14:62)

Print

지구본 : 그리스도의 명령의 완성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24:14)

4개의 그리스도의 상징물들은 모든 세대의 사람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사랑의 선물입니다. 그것들은 우리에게 그 자신을 주신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지금 우리는 주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주셨기때문입니다.
지구본은 지금 우리의 과제인 world mission을 상징합니다. 주님은 세상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고 그가 보낸 그의 제자들에게 명하십니다.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고”

* 더 자세한 정보는 C&MA 웹사이트를 통해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