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십계명은 오늘을 사는 지혜요,
내일을 내다보는 로드맵이며,
성도의 삶을 그리는 블루프린트입니다.

구속사적 강해 설교의 대가이며 현재 미주 한인교회에서 주목 받고 있는 목회자인 김한요 목사의 신간이 발간되었습니다. 이번 책은 그의 많은 강해 설교 중에 정수로 손꼽히는 십계명 강해를 담았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에게 십계명은 너무 익숙합니다. 그러나 막상 십계명을 잘 기억하지 못하고 마음에 새기지 못합니다. 저자인 김한요 목사는 그런 의미에서 우리 성도에게 십계명이 가장 중요함에도 잊혀진 지혜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합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기대가 그대로 배어 있는 것이 십계명이라고 합니다. 힘 있는 기차가 철로 위에서 가장 자유롭게 달리듯이 우리도 하나님이 주신 말씀이요, 진리인 십계명 안에서 진정한 기쁨과 자유 그리고 예수 믿는 영광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박물관에 진열되어 있는 듯한 십계명의 돌판을 성도들의 집 안에 걸어 놓음으로 오늘을 사는 지혜로 십계명을 묵상하게 하고자 합니다. 십계명은 여전히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블루프린트라고 합니다. 오늘을 사는 지혜요, 내일을 내다보는 로드맵이라고 합니다. 『인생의 블루프린트 십계명』을 통해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을 향한 하나님의 지혜를 배우기 원합니다.

추천사

한규삼(충현교회 담임목사)
본 저서는 목회의 영역에서 다져진 통찰력으로 수많은 논의과 복잡한 이론이 남긴 혼동되는 문제들을 선명하게 정돈합니다. 독자들은 누구나 이 책을 읽어 가면서, 십계명의 진수가 마음과 삶으로 들어와서 풀어지고 녹아드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김은호(오륜교회 담임목사)
저자는 십계명을 보는 우리의 시각을 교정해 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참된 자유를 누리도록 십계명을 주셨음을, 또한 진리를 알수록 그 진리가 주는 자유를 누릴 수 있음을 역설합니다.

류응렬(와싱톤중앙장로교회 담임목사, 고든콘웰신학교 객원교수)
이 책은 십계명의 강해를 넘어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도록 인도해 줍니다. 이보다 더 세차게 삶을 변화시키고 주님을 더 사랑하도록 이끌어 주는 십계명에 대한 책을 찾아보기란 어려울 것입니다.

이규현(수영로교회 담임목사)
선명한 기준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대, 저자는 우리로 하여금 십계명에 주목하게 한다. 모호하고 혼란한 시대에 명쾌한 답을 찾던 그리스도인들이라면 이 책을 들어야 할 것이다.

신성욱(아신대학교 설교학 교수)
남은 생을 천국 시민답게 멋지게 잘 살아 볼 마음이 있는 모든 분에게 김한요 목사의 십계명 강해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정승원(총신대학교 조직신학 교수)
십계명이 담고 있는 많은 지혜를 접하게 될 것이고 나침반을 얻은 것처럼 삶의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화종부(남서울교회 담임목사)
김한요 목사님의 말씀을 해석하는 탁월한 눈과 목양적 풍성함이 잘 담긴 이 책이 하나님의 새로운 역사의 도구로 사용될 것을 기대하면서 이 귀한 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찬수(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저자 김한요 목사님은 성경의 메시지와 우리 일상을 잘 연결하여 적용하는 탁월한 설교자입니다. 이 책에서도 저자는 십계명의 의의와 의미를 더 깊이 깨닫게 할 뿐 아니라 그 깨달음을 삶 가운데 살아낼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권성수(대구동신교회 원로목사,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교 특훈교수)
보통 십계명 강해 설교는 윤리 중심일 수 있으나, 김 목사님의 십계명 강해는 그리스도 중심의 은혜에 입각한 윤리를 전합니다. 또한 그리스도 중심의 설교가 자칫 윤리적 도전이 약할 수 있으나, 김 목사님의 십계명 강해는 윤리적 도전도 예리하고 강합니다.

황형택(새은혜교회 담임목사)
김한요 목사님의 십계명 메시지는 하나님의 법의 진정한 유익은 무엇이며, 무엇 때문에 결코 무너져서는 안 되는지 명쾌하고 탁월하게, 이 시대의 법적인 근거까지 예시하고 비교하면서 설득력 있게 그려 냅니다.

장학봉(하남 성안교회 담임목사)
자칫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십계명을 기존 신자들에게 호소력 있게 전하며, 특별히 젊은 세대들에게는 옛 시대의 유물처럼 생각할 수 있는 십계명을 현시대에 알맞게, 복음의 정수로 설득력 있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최성은(지구촌교회 담임목사)
율법과 은혜 사이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자녀들에게 하나님 말씀의 의미를 깊이 불어넣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무엇보다 원초적 복음의 의미를 깊이 알고자 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십계명에 대한 역작입니다.

김양재(우리들교회 담임목사)
이 책의 안내를 따라 십계명을 묵상하면서 우리가 얼마나 하나님의 긍휼이 필요한 존재인지, 이미 얼마나 크고 놀라운 긍휼을 받았는지 깨닫게 됩니다. 또한 이 책은 십계명이 어떻게 신약과 연결이 되고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되며 적용되는지 쉽게 풀어 줍니다. 마치 천국의 제자 된 서기관을 보는 것 같습니다. 천국 곳간에서 하나님의 긍휼과 지혜를 꺼내오기 원하는 모든 분들께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구매하기